본문 바로가기

INFJ와 ENTP : 다름 속에서 즐거움을 찾아

INFJ와 ENTP : 다름 속에서 즐거움을 찾아 모두 공유해 드립니다. 

 

 

INFJ와 ENTP : 다름 속에서 즐거움을 찾아

INFJ와 ENTP : 다름 속에서 즐거움을 찾아 >> 내용보기

핵심 요약

INFJ와 ENTP는 서로 다른 성격 유형이지만,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고 공통 관심사를 찾는다면 흥미롭고 풍요로운 우정을 만들어갈 수 있다.

 

개인적인 경험과 감상

여자인 난 INFJ 유형이다.

과거에 ENTP 친구와 있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몇 가지 생각을 나누고 싶습니다.

 

▶  1. 감정 공감 vs. 논리적 자극

저는 친구의 감정에 공감하고 이해하려는 경향이 있는 반면, ENTP 친구는 논리적인 토론과 지적 자극을 더 선호했다.

처음에는 서로의 의사소통 방식이 어색하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게 되었다.

저는 친구의 논리적인 사고방식 덕분에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었고, 친구는 제가 가진 감정적인 면을 통해 세상을 보는 새로운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

 

▶  2. 가끔 어이없는 금사빠 같은행동과 계획

저는 계획을 세우고 안정적인 것을 선호하는 반면, ENTP 친구는 모험을 좋아하고 즉흥적인 아이디어에 흥분했다.

서로 다른 성향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종종 충돌이 있었지만,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타협점을 찾는 노력을 통해 결국 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  3. 의사소통 스타일

저는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하고 깊은 대화를 좋아하는 반면, ENTP 친구는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대화를 즐겼습니다.

처음에는 서로의 의사소통 방식을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의 다름을 통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다.

저는 친구의 논리적인 설명 덕분에 복잡한 문제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고, 친구는 제가 가진 감정적인 표현 덕분에 자신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  4. 판단력과 결단력

저는 정보를 신중하게 수집하고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있는 반면, ENTP 친구는 결단력이 있고 빠르게 행동했다.

서로 다른 성향 때문에 의견 충돌이 있기도 했지만, 서로의 강점을 인정하고 존중하며 협력함으로써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

 

▶  5. 취향과 관심사

저는 예술, 음악, 독서 등을 좋아하는 반면, ENTP 친구는 게임, 스포츠, 과학 등에 관심이 많았다.

서로 다른 취향을 가지고 있었지만, 친구의 추천으로 새로운 취미를 시작해보기도 했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발견했다.

 

모든 인간관계에서

INFJ와 ENTP의 우정은 서로 다른 성격 유형이지만,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고 공통 관심사를 찾는다면 흥미롭고 풍요로운 우정을 만들어갈 수 있다.

다름 속에서 즐거움을 찾는 INFJ와 ENTP의 우정을 응원합니다

📦 보면 좋은 내용 확인 📦

 

MBTI유형별 쉽게 꼬시는 방법 호감얻는법 바로보기

 

MBTI유형별 호감얻는 썸타는 방법 쉽게설명

MBTI 전체 유형별 호감얻는법, 쉽게 썸타는 호감얻는 방법 무적권되는법 꿀팁 보시겠습니다. 충분히 시간과 거리를 두고 천천히 다가가는게 유리한 유형도 있지만, 저돌적으로 빠르게 솔직하게

korea-mbti.com

INFJ와 ENTP   다름 속에서 즐거움을 찾아

INFJ와  ENTP

INFJ와  다름

INFJ와  속에서

INFJ와  즐거움을

INFJ와  찾아

 

 

 

 소개드린 정보는 INFJ와 ENTP : 다름 속에서 즐거움을 찾아 입니다.  찾으셨던분께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